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학회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 등록 정보
[필수항목]□ 학술대회 등록 정보
- 인적사항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자동 수집 정보
- 홈페이지 : 접속로그, IP 주소, 쿠키, 세션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학회는 다음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 학회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등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원 데이터베이스 구성 및 학회 회무 수행을 위한 활용
- 학회 회원으로 등록한 회원의 실태 및 취업상황 파악, 회비관리, 본 학회 학술행사 및 유관기관 행사 안내 등 학회 회무 수행을 위한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원 민원 해결 등 회원을 위한 각종 서비스 활용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에 활용할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위탁 업무 관련 사항
- 학회 회무를 수행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하여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학회는 관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 회원 데이터베이스 구성 및 학회 회무 수행을 위한 활용
- 각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회원 민원 해결 등 회원을 위한 각종 서비스 활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각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위탁업무 관련 사항
- 각 위탁업무 종료 시까지
4.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거부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거부 시 일부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학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제공
학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학회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 정부부처 또는 공공기관, 대한의학회,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학문연구 또는 통계작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자, 회원 교육 등 회원 관련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자, 학회 내 각종 홈페이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회원 이익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각종 위원회 위원 위촉, 홈페이지 관리, 회원 관리, 회비 관리, 회원 관련 서비스 안내,기타 회원 이익 보호 및 증진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각 이용 목적에 따라 필요 최소한 범위내의 항목만 제공합니다.
- 홈페이지 접속 아이디, 면허정보(면허번호, 전문의번호, 전문의취득년도), 인적사항(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성별, 생년월일),
근무처 정보(근무처명, 근무부서, 직위, 근무처 주소, 근무처 전화번호, 근무처 팩스번호), 학력사항(출신대학교, 졸업년도, 전공의수련
병원, 전공의년차)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각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학회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학회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받는자(수탁자) | 위탁 업무의 내용 | 위탁 기간 |
---|---|---|
메디컬로직㈜ | 홈페이지 유지보수(전산관리위탁) | 위탁 업무 종료시 까지 |
포스트맨 | 단체메일 및 문자발송 | 위탁 업무 종료시 까지 |
㈜한국사이버결재 | 본인확인 | 위탁 업무 종료시 까지 |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o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oo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학회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oo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학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학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